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유튜브 [경영학 플러스 알파], [주말에 어디가지], 도서 문화 여행 리뷰 [techleader.net] 테크리더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498)
경영학 플러스 알파 (유튜브) (150)
우리집 놀이터 (유튜브) (48)
주말에 어디가지 (유튜브) (173)
메롱 (0)
독서노트 (642)
여행이야기 (48)
대학강의 (45)
외부강의 (2)
논문·저서 (13)
책 이야기 (141)
학교생활&일상 (185)
문화생활 (17)
뉴스스크랩&리뷰 (13)
IT정보 (16)
비공개문서 (0)
Total
Today
Yesterday
반응형

2012년 올 한해는 국내외적으로 격동의 시기를 보낼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서점가에서도 그런 상황들이 반영이 되었는지 위험, 위기, 리스크 등의 단어들이 곧잘 등장하고 있다. 관련서적 세권을 포함하여 지난 2월달에 출간된 경제/경영 도서 중에서 다섯권을 기대하는 마음으로 추천한다.

 

리스크 인텔리전스
리스트를 잘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제안하는 책이라고 예상이 된다. 최근 수십여년간 망하거나 힘든 상황에 처한 기업들의 대부분은 리스크에 잘 대처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저자의 현명한 대안을 기대한다.

 

 

 

 

위험 지성
위험 또는 위기 상황이 발생했을 때 그 원인을 분석하고 해결방법을 빠른 시간 내에 찾아내는 것이 위험지성이 아닐까 싶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위험지성의 특성에 대해 들어보고 싶다.

 

 

 


 

위기를 지배하라
잘 나가다가도 한순간의 위기로 곤경에 처하는 기업들을 많이 보게 된다. 저자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상황에서의 위기극복방안을 잘 정리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지력의 재발견
상술인지는 모르겠지만 2011년 아마존 올해의 책이라는 문구가 눈에 띈다. 올 한해 의지력, 인내심, 자기절제를 배우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낫 포 프리
'새로운 시대의 수익 창출 전략'이라는 부제목이 마음에 든다. 저자가 누군지 잘 몰랐으나 BGC, PwC 등 다양한 컨설팅 회사에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보아 상당히 도움이 될 전략들을 잘 안내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문 : http://blog.aladin.co.kr/techleader/5467217 ]
반응형
Posted by 테크리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