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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마도 여행 1일차 : http://techleader.net/653

대마도 여행 2일차 : http://techleader.net/654


마지막날 일정도 호텔 아침식사로 시작했다. 어제 연어구이에 이어 오늘은 장어구이다. 어제 마지막밤을 술로 보낸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드문드문 빈자리가 보이고 컵라면을 먹는 사람도 있었다. 해외여행에서 꼭 술을 먹어야 하는지 나로서는 의문이다.




우리를 이틀동안 데리고 다녔던 관광버스다. 옆에 고개를 숙이고 있는 분은 운전기사님. 일본는 오래된 차가 많은데 그만큼 오래 탈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1. 만제키 바시


1900년 러일전쟁 당시 일본해군이 함대의 통로로서 인공적으로 굴삭한 해협에 세운 다리이다. 이는 현재 둘로 나누어진 대마도를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가 되었다. 이를 통해 일본은 러일전쟁에서 승리한다.





다리 위에서 바라본 바다 풍경




2. 1300년된 은행나무







3. 슈시 단풍구경








4. 한국전망대


대마도 최북단의 와니우라의 한국전망대는 한국이 가장 가까이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까지 49.5km, 후쿠오카까지의 거리는 132km로 한국이 훨씬 더 가깝다. 날씨가 좋은 날은 부산의 거리가 보인다.





조선 역관 위령탑이 보인다.




자위대가 이곳에 주둔해 있다고 한다.




백미러가 앞에 달린 택시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서 찍어 보았다.




5. 미우다 해수욕장


1996년 '일본의 해변 100선'에 선정된 해수욕장. 대마도에서는 보기 힘든 매우 고운 입자의 천연 모래해변으로 남국의 정취를 느끼게 한다.







해변에서 커피와 빵을 파는 자동차




해수욕장 안내표지판






6. 도노자키


러일전쟁 때 러시아 군사들이 상륙했던 곳이라고 한다.






러일전쟁 때 포로로 잡힌 러시아 사령관을 일본군이 치료해 주는 장면을 그린 부조라고 한다. 러시아 입장에서는 치욕의 장면일 것이다.







7. 마지막 점심식사, 그리고 출국 준비


대마도에서 마지막 점심식사를 하고 히타카츠항으로 출발했다.





히타카츠항 도착. 이즈하라항은 남쪽에 있어서 부산에서 대마도에 2시간 남짓 걸리지만 히타카츠항은 북쪽에 있어서 부산까지 1시간 10분이면 도착한다.




부산역에서 서울역 가는 KTX가 입석밖에 없고 시간도 많이 남아서 간식으로 씨앗호떡 한개 먹고 부산 출발




8. 마지막으로


한국관광객이 많아서 그런지 여기저기에 한국 간판을 볼 수 있었다. 그런데 대부분의 안내표지판들이 부정적인 내용 뿐이었다. 우리나라가 얼마나 개판으로 여행을 다녔으면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 생각한다. 차가 거의 다니지 않는 교차로에서 항상 방향등을 켜고 다니는 일본차들을 보면서 이것이 일본이 선진국이 될 수 있었던 이유였다고 생각이 들었다.






대마도 여행 1일차 : http://techleader.net/653

대마도 여행 2일차 : http://techleader.net/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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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테크리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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