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억짜리 세일즈 홍보비법, 김민재, 라온북] - 세일즈 입문자를 위한 실무 지침서
![]() |
|
저자는 최근 세일즈를 하면서 보통 세일즈맨 같은 틀에 박힌 비즈니스보다는 자기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성공을 이루어가고 있다. 그 독특한 방식은 바로 '자동화 세일즈'와 '리셀러'라는 세일즈 홍보 시스템이며, 계속 '왜'라는 직문을 하고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라는 것이다.
1장은 저자가 왜 영업마케팅에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 간략히 소개되고 있으며 2장부터 6장까지가 세일즈 홍보비법의 본론이라고 보면 된다. 이중에서 대략 2장과 3장은 홍보비법 소개에 앞선 핵심사항의 개론 성격의 내용이며, 본격적인 홍보비법에 대한 소개는 4장부터 6장까지의 내용이다. 이 부분은 특히 바로 실제 업무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사례들로 넘쳐난다.
흔히 오프라인에서 영업활동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 명함이나 전단지, 현수막 등의 도구들도 남이 하는대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획단계에서부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최근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NS나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의 방법도 빼놓지 않고 있다.
마지막 6장에서 저자는 본 도서를 출간하게 된 핵심사항은 자올화 세일즈와 리셀러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특히 리셀러 자기 자신의 영업을 도와주는고객이나 지인들을 많이 모으라는 점을 강조한다. 그냥 단지 소개만 시켜주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리셀러들에게도 일정의 수수료를 지급하여 함께 사업을 해나가는 이미지를 심어주라는 것이다.
여타 다른 영업관련 도서들에 비해 바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사례들이 많다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또한 영업 이외의 업무에도 의욕을 가지고 도전해볼 만한 방법들이 다수 소개되고 있다. 영업 마케팅분야나 또는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일독을 권한다.
'독서노트 > 경영·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6의 물결, 제임스 브래드필드 무디·비앙카 노그래디, 한국경제신문] - 자원한정시대의 생존전략을 논하다 (0) | 2013.12.20 |
---|---|
[선대인 미친 부동산을 말하다, 선대인, 웅진지식하우스] - 대세하락기의 비관적 부동산 전망 (0) | 2013.12.16 |
[청춘 착한기업 시작했습니다, 이회수, 부키] - 세상을 바꾸고 있는 사회적 기업가 이야기 (0) | 2013.12.07 |
[새로운 금융시대, 로버트 쉴러, 알에이치코리아] - 금융과 좋은 사회는 공존할 수 있는가 (0) | 2013.12.06 |
[경제학자의 영화관, 박병률, 한빛비즈] - 영화를 보며 경제학을 공부하다 (0) | 2013.12.01 |